커피 마시면 안되는 사람 5가지 유형

커피 마시면 안되는 사람 5가지 유형

직장인들의 점심 식사 이후에 가장 많이 찾는 것이 바로 이 커피일텐데요.
'커피한잔의 여유'라는 말이 주는 의미가 참 기분좋게 다가옵니다 :)

커피 마시면 안되는 사람 5가지 유형

 

 

커피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이 건강에 주는 이점도 있잖아요. 이 커피에는 노화의 주범인 유해산소를 없애는 폴리페놀이 풍부한데,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그런데 뭐 커피가 몸에 좋다, 해롭다 의견이 참 분분한데, 바로 커피 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게 바로 이 카페인 때문에 그런데요. 이 논란에 대해서 보다 좀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커피가 누구에게나 좋은 건 아니라고 합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해로운 역할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커피 드시면 안되는 분들 5가지 유형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있으신 분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위산 분비를 더 촉진시키고, 또 식도 하부에 괄약근을 좀 느슨하게 하는 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역류성 식도염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위산 과다로 인해서 속쓰림 자주 발생하는 분들도 커피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특히 밥 먹고 나서 이 식후 입가심으로 드시는 커피 한잔은 위에 음식이 차 있는 상태에서 더 자극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커피 대신에  탄산음료 같은 것은 괜찮아하시는 분들도 계실 텐데 카페인이 들어있는 녹차, 홍차류는 좋지 않습니다. 탄산음료 역시 우리 식도 하부에 괄약근을 악화시켜 주는 그런 원인 인자가 될 수 있으니까 가급적이면 뭐 허브티를 드신 다든지 음료를 드시지 않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습니다.

2. 빈혈이 있으신 분들

커피의 카페인이 몸 안에서 철분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그런데요.
커피를 비롯해서 카페인이 함유된 음료가 이 철분 흡수를 낮춘다는 여러 연구가 이미 보고된 바가 있습니다.

 

3. 당뇨 있으신 분들

커피 속에 있는 카페인이 인슐린 민감성이 영향을 주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카페인 들어간 음료는 드시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4. 폐경기의 50대 여성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의 소변 배출을 촉진하는 이뇨 작용을 한다는 건 알고 계실 겁니다. 그런데 이 소변에서 칼슘과 함께 배출되기 때문에 골다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됩니다.

5. 심혈관 질환이 있으신 분들

카페인이 교감신경 자극하면 심박도 빠르게 하고, 긴장 상태를 좀 유지하게 하기 때문에 혈압을 올리는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이 카페인이 심장 수축과 확장을 일어나게 하는 그런 전기자극을 방해할 수도 있기 때문에 부정맥이 있으신 분들도 될 수 있으면 커피는 좀 멀리 하시는 게 좋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