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취증에 대한 모든 것 - 암내와의 전쟁

액취증에 대한 모든 것 - 암내와의 전쟁

액취증에 대한 모든 것 - 암내와의 전쟁

액취증은 몸에서 특이하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는 증상으로, 겨드랑이에 분포한 땀샘인 아포크린선에서 시작하는데요. 액취증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분들이 수술을 고민하시는데, 액취증은 수술 후 재발률이 높아 스트레스가 상당하다고 합니다. 재발률이 낮고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액취증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

액취증이 나타날 수 있는 경우를 살펴보면, 주로 남성보다 여성에서 주로 나타나며 과체중인 사람에게서 더 잘 나타납니다. 또한 통풍이 잘 안되는 두꺼운 옷을 입거나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액취증은 개인이 위생적으로 잘 컨트롤할 수 있다면 충분히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샤워로 신체를 항상 청결하게 관리하거나, 옷은 자주 세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상의는 너무 꽉 끼지 않고, 통풍이 되는 것을 입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를 줄이고 수면을 충분히 취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Q. 데오드란트를 쓰면 땀 냄새를 없앨 수 있나요?

- 데오드란트는 제품의 특정 성분이 땀구멍을 막아서 땀을 일시적으로 안 나오게 하는 것인데, 시간이 지나면 이 성분이 없어지면서 다시 땀구멍이 열려 땀이나 냄새를 유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데오드란트는 일시적인 효과만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땀-겨드랑이암내
땀, 겨드랑이 암내

 

액취증 수술

액취증 수술은 수술 진행 방법에 따라 아포크린샘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외과적 수술과 초음파 등을 이용하여 피하지방과 함께 아포크린샘을 제거하는 방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피부 절개 후 아포크린샘을 직접적으로 제거하는 수술은 전형적인 액취증 치료 방법으로, 효과는 확실하지만 피부 절개로 인한 흉터와 감염 위험이 크고 약 일주일 정도의 입원 치료가 필요한 것이 단점입니다. 한편, 초음파 및 고주파를 통한 지방제거술은 생리적 주름을 이용해 약 0.5cm의 최소 피부 절개로 아포크린샘이 포함된 지방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이 치료법은 수술 후 흉터나 감염 위험이 상대적으로 적고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최근에 많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수술 진행시, 재발률이 낮아야 하고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액취증 수술비용

수술비용들은 각 병원마다 다르겠지만 100만원~180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재발률이 높은 레이저 시술이나 초음파 고바야시, 리포셋 등의 치료로 시술받으실 경우 1회성으로 끝나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험적용 여부

거의 대부분 시술에 대해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실비보험은 보험사에 따라 차이는 있으며, AST시술의 경우 20만원~30만원정도 실비보험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액취증-실비보험


액취증 수술 병원 선택

1). 재발률이 낮은 병원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시술 방법에 따라 재발률의 차이가 많고, 같은 시술방법이라 하더라도 시술경험이 풍부한지 또한 시술 노하우 및 테크닉에 따라 재발률에 차이가 있습니다. 수술 후 재발 시 받을 스트레스는 상당하며 재수술 시에 시술비용이 얼마 정도 하는지도 꼼꼼히 따져봐야 합니다.

2).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시술이어야 합니다. 외과적 절제법의 경우 재발률은 5% 내외로 적으나 흉터를 크게 남기고, 반면 흉터를 거의 남기지 않는 기타 시술법의 경우 재발률이 상대적으로 높기 때문에 이 두 가지를 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