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법 - 총정리
- 카테고리 없음
- 2022. 1. 16. 00:14
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법 - 총정리
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법 - 총정리
일교차가 커지고 건조한 요즘과 같은 날씨에는 특히 안구건조증에 주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건조한 날씨는 물론,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사용 등 유발 요인이 많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되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구건조증 원인
안구건조증의 가장 흔한 원인은 안구의 눈물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즉 안구건조증은 눈물샘 기능에 이상이 생기는 안과질환으로 안구건조증이 생기게 되면 눈이 쉽게 피로해짐은 물론이고 피로해지면서 뻑뻑해지거나 눈이 시린 증상도 함께 나타납니다.
안구건조증 치료 및 예방방법
안구건조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안될 정도라고 판단되시면, 즉시 안과에 가서 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바쁜 일상에 치여 방치하게 되면 안구건조증이 악화되어 큰 병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신경을 써주셔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우리가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한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컴퓨터, 스마트폰 사용시간 최소화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장시간 보면 눈의 깜박임이 줄어들면서 건조하게 됩니다. 눈 건강을 위해 1시간마다 5~10분씩 쉬면서 눈을 깜빡깜빡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2. 가습기를 통한 실내 습도 유지
겨울에는 난방기구 장기간 사용으로 인해 실내가 쉽게 건조해져서 가습기를 사용해 실내 습도를 60% 안팎으로 유지해주는 게 좋습니다.
3. 충분한 수분 섭취
하루 8~10컵의 물을 마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해주면 좋습니다.
4. 충분한 수면
눈 뜨고 있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눈물막이 쉽게 파괴되어 안구건조증에 쉽게 노출될 수 있고 이물감, 충혈, 피로감, 눈 주위 통증, 시력저하까지 나타나기 쉽습니다. 대부분의 성인은 최소 7~8시간의 수면이 필요하다고 하니, 수면시간을 꼭 지켜주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