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22일 기준 9승5패. 단독2위! 최근 엘지의 상승세가 무섭습니다. 아직 시즌 초반이긴 하지만, 신구조화가 제대로 이루어진 가운데, 캡틴 김현수의 지배력이 대단하다고 생각하는데요. 현재 투수진을 살펴보면 작년과 마찬가지로, 월슨ㅡ켈리로 이어지는 강력한 원투펀치가 1,2선발을 꿰차고 있구요. 차우찬 또한 3선발로 안정감을 더해주고 있습니다. 4ㅡ5선발이 고민이었는데, 시즌 초반 4선발로 낙점 했던 송은범이 부진하지만, 임찬규가 굉장히 제 역할을 잘 해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바로 어제 삼성을 상대로 선발승을 거머쥔 고졸신인 이민호가 굉장히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불펜과 마무리에는 진해수, 정우영 등이 잘 버텨주고 있고, 최근에는 전 청와대 경호원이라는 특이 이력을 갖..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5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에서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습니다. 이제 좀 마스크도 벗고 숨좀 쉬나 했더니, 최근 이태원클럽발 집단감염 사태로 인해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였는데요. 코로나 백신이 나오지 않은 상황에서 국민들이 너무 풀어진 것이 아니냐 하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더불어 학생들 등교개학 또한 미뤄달라는 청원이 빗발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생활속 거리두기' 내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중 '개인 방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기본수칙 1. 아프면 3~4일 집에 머물기 2. 사람과 사람 사이, 두 팔 간격 건강 거리 두기 3. 30초 손 씻기, 기침은 옷소매 4. 매일 2번 이상 환기, 주기적 소독 5. 거리는 멀어져도..
학교별 등교 개학 일정 안내 2020년 5월 6일(수) 오늘부터 코로나 19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로의 전환을 시작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본격적인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등교가 5월 20일부터 시작된다고 합니다. 고등학교 3학년은 5월 13일부터 우선적으로 시작하고, 서울 및 광역시를 제외한 60명 이하의 소규모 초등학교, 중학교 등도 시도별 여건에 따라 5월13일부터 등교 수업이 가능합니다. 등교 수업 후 학생이나 교직원이 코로나 19에 확진된 경우 모두 자가 격리 후 등교 수업은 바로 원격수업으로 전환하며, 의심 증상 확인 등의 조치가 취해질 방침이라고 합니다. 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질병관리본부와 전문가 자문을 최대한 존중하여 등교 수업의 시기와 방법을 결정했다고 ..